빙그레, 3분기 실적, 안정적인 원가 흐름과 성수기 효과

빙그레, 3분기 실적, 안정적인 원가 흐름과 성수기 효과

빙그레, 낮아진 기대치에 부합할 듯

빙그레(005180)는 최근 IBK투자증권의 분석에 따르면, 2023년 3분기 실적이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연결 매출액은 4,652억원(+7.1% YoY), 영업이익은 679억원(+3.8% YoY)으로 추정되며, 안정적인 원가 흐름이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판관비 증가로 인해 이익 증가폭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2분기 실적 발표 이후 시장의 기대치가 낮아진 만큼, 이번 실적은 그 기대치에 부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적 전망

빙그레의 3분기 실적은 냉장류와 냉동류 매출 모두에서 긍정적인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냉장류(유음료 등)의 매출은 1,604억원(+1.8% YoY)으로 전망되며, 바나나맛우유와 요플레 등의 주력 제품이 견조한 판매를 기록할 것입니다. 그러나 내수 소비 위축과 흰 우유의 전략적 축소로 인해 외형 성장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반면, 냉동류(빙과류, 스낵 등)의 매출은 2,166억원(+10.3% YoY)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여름철의 더위로 인해 빙과 판매가 호조를 나타냈으며, 9월에도 역대급 더위가 지속되면서 성수기 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더단백 제품의 매출도 30% 가까운 성장세가 예상됩니다.

해외 매출 및 수익성

해외 매출도 양호한 흐름을 보일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미국 법인은 코스트코 등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메로나 판매가 증가하고 있으며, 2분기 부진했던 중국 법인 매출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러나 해상 물류 운임비 부담이 높아지면서 해외 사업 확대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가 수익성 개선에 제한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환경 및 주가 전망

올해는 전년 대비 높은 베이스 부담과 판관비 증가로 성수기 효과가 반감될 수 있지만, 현재 빙그레의 주가는 올해 예상 실적 기준 PER 6.2배로 밸류에이션 부담이 낮은 편입니다. 기후 변화로 인해 여름이 더 길어지고 덥게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빙그레에게는 우호적인 사업 환경이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 매출 비중도 증가하고 있어 기존의 매수 의견을 유지하는 것이 적절할 것입니다.

투자 지표 요약

항목수치
현재가 (9/24)62,000원
목표주가110,000원
KOSPI (9/24)2,631.68pt
시가총액611십억원
발행주식수9,851천주
배당수익률 (2024F)4.8%

결론

빙그레(005180)는 안정적인 원가 흐름과 더불어 여름철의 성수기 효과로 인해 3분기 실적이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판관비 증가로 인해 이익 증가폭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이며, 시장의 낮아진 기대치에 부합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주가는 밸류에이션 부담이 낮아 매수 관점에서 긍정적인 신호를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적인 투자 관점에서 빙그레는 여전히 매력적인 종목으로 평가됩니다.

본 내용은 IBK투자증권의 2024년 9월 25일자 리포트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으며, 투자 결정 시 투자자 본인의 판단이 중요함을 강조드립니다.

보고서 원본 다운로드
다음 이전